국회방송, 전국 지역구 연계한 '우리 동네 미술관' 12일 첫 방송
상태바
국회방송, 전국 지역구 연계한 '우리 동네 미술관' 12일 첫 방송
  • 황경숙 기자
  • 승인 2020.06.1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술품 ‧ 예술 명소 찾아 여행하는 국내 최초 미술탐방 프로그램 
-. 1화는 전주 팔복예술공장 ‧ 서학동예술마을 이야기, 신아영 ‧ 김찬용 진행 
국회방송, 전국 지역구 연계한 '우리 동네 미술관'
국회방송, 전국 지역구 연계한 '우리 동네 미술관'

 전국 방방곡곡 숨은 미술품과 예술명소를 찾아 여행하는 국내 최초 미술탐방예능 프로그램이 12일 첫 방송을 탔습니다. 바로 국회방송(NATV) 지역예술 재발견 프로그램 『우리동네 미술관』(매주 금요일 오전 8시 45분) 입니다. 

 국회방송 『우리동네 미술관』은 예술을 주제로 전국 지역구를 연계한 동네 여행을 통해, 지역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진행은 미국 하버드대 역사학과를 졸업, 4개국어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연예계 대표적인 브레인 신아영 아나운서와 ‘미술계의 설민석’이라고 불리는 김찬용 도슨트(Docent)가 맡았습니다. 도슨트은 미술관, 박물관 등에서 자원봉사자로 일하며 관람객들에게 작품을 설명하여 주는 직업입니다.

 12일 오전 8시 45분 『우리동네 미술관』 1화에서는 전라북도 전주를 여행했습니다. 폐공장에서 미술관으로 변신하여 희망을 전하는 문화예술터 팔복예술공장과 40여 명의 예술인들이 거주하는 서학동예술마을 이야기가 담겼습니다. 

 국회방송 임광기 국장은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미술탐방 예능프로그램 『우리동네 미술관』이, 예술탐방이라는 주제로 공익성과 재미를 갖춘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