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의정연수원, 3일 대전 우송고등학교 학생 42명 대상 온라인 강의 실시
-. 2021년에는 학교 밖 청소년·북한이탈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할 예정

  국회사무처(사무총장 김영춘) 의정연수원은  3일 제23회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을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은 민주주의 교육 등을 통해 국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국회 내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여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2016년부터 운영되어 2019년까지 총 22회 실시되었으며, 지금까지 총 22개 학교, 총 1,605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던 일정이 온라인으로 재개되는 것으로, 대전 동구 소재 우송고등학교 학생 42명이 ‘대한민국 국회 알아보기’ 온라인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국회를 보다 가깝게 체험하고 배우는 기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상·하반기 학기 중 매월 2~4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내년에는 사회적 약자 계층에 대한 교육 격차 해소 및 학습 복지 증진을 위해, 학교 밖 청소년·북한이탈청소년·도서벽지 소재 학교 학생 등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할 계획입니다. 
  
  「국회 청소년 진로체험교실」 신청방법 및 보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국회 의정연수원 홈페이지(http://training.assembly.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 (의정연수과: 02-6788-3860)도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국회 의정연수원은 청소년의 정치참여의식과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개발해 나갈 예정이며, 사회적 약자나 소수자 등 교육․연수 소외 계층에 대한 배려와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