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특별검사 후보 추천위원 위촉식
상태바
국회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특별검사 후보 추천위원 위촉식
  • 황경숙 기자
  • 승인 2021.04.15 15: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차 회의 개최
-. 위원장으로 이종엽 대한변호사협회장 선출 
국회 세월호참사조사위원회 위촉식
국회 세월호참사조사위원회 위촉식
국회 세월호참사조사위원회 위촉식
국회 세월호참사조사위원회 위촉식

  박병석 국회의장은 14일 국회 접견실에서 세월호참사 특별검사 후보추천위원회 위원으로 위원장 이종엽 대한변호사협회장 등 7명의 위원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습니다.

  지난해 12월 10일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특별검사 임명 국회 의결 요청안이 본회의에서 의결된 이후 특별검사 후보추천위원에 대한 교섭단체 추천이 완료됐습니다. 

  세월호참사 특별검사 후보추천위원은 특검법에 따라 국회의장이 위촉하며 그 중 3명은 당연직, 4명은 제1교섭단체 및 그 외 교섭단체에서 각각 2인씩 추천하는 위원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번에 위촉되는 위원은 이용구 법무부차관, 김형두 법원행정처 차장, 이종엽 대한변호사협회장(이상 당연직), 김남준 변호사, 최정학 방송통신대 교수(이상 더불어민주당 추천), 구충서 변호사, 한석훈 성균관대 교수(이상 국민의힘 추천)로 총 7명입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후보추천위원들께서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훌륭한 특검을 추천함으로써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고 안전 사회로 가는 디딤돌이 되길 희망한다.”며 특별검사 후보추천에 대한 기대와 당부를 했습니다.

  이어서 개최된 후보추천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는 이종엽 대한변호사협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심사대상자 제시방식 및 기한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습니다. 

  이종엽 위원장은 선출 직후 위원회가 생산적이고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으로 위원회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특별검사 후보자 2명을 대통령에게 추천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제2차 회의는 오는 20일 15:00부터 국회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제시된 심사대상자의 추천 여부에 대한 심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4-16 14:10:17
헌법(을사조약.한일병합 무효, 대일선전포고),국제법, 교과서(국사,세계사)를 기준으로, 일제강점기 잔재를 청산하고자하는 교육.종교에 관심가진 독자입니다.Royal성균관대(국사성균관자격,한국 최고대),서강대(세계사의 교황윤허반영,성대다음Royal대)는 일류.명문끝.

국사 성균관(성균관대)자격뒤에서 왜구서울대극복은 서강대 학구파가유일.2차대전이전 세계지배세력 서유럽.교황윤허資格작용되면 가능한현실.패전국 일본 잔재니까 주권.자격.학벌없이 100서울대,국시110브[연세대>고려대]로살고 Royal성균관대(한국최고대)나 Royal서강대(성대다음예우)위로 점프不認定.대중언론통해 자격없는힘뭉쳐 이미지창줄수준.태학.국자감(北京大),볼로냐.파리대資格.

http://blog.daum.net/macmaca/733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