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크롱처럼 새로운 길 개척…대선 완주, 안철수 만날 생각 없어"
-. "기존 정치세력에 숟가락 얹지 않겠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20일 고향인 충북 음성에서 내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김동연 전 부총리는 이날 음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내년 대선에 출마하겠다"며 "기존 정치권에 숟가락 얹지 않고 완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동연 전 부총리는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거대 양당이 아닌 새로운 길을 개척하며 출마한 것처럼 소박하게 고향인 음성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하는 것"이라며 "최선을 다해 제 길을 뚜벅뚜벅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김동연 전 부총리는 "삶의 전쟁, 정치 전쟁을 끝내기 위해 대선에 출마하는 것"이라고 했으며  "기존 정치 세력에 숟가락 얹을 생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동연 전 부총리는 "디지털과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국민이 즐겁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정치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주장했습니다.

  김동연 전 부총리는 "정치판을 바꾸고 대한민국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엉터리 진보와 보수의 기득권 싸움 종식을 위해 여도 야도 아닌 아래로부터의 반란을 일으키는 무리, 즉 '아반떼'를 결집해 새로운 정치를 실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김동연 전 부총리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연대 여부에 대해서도 "그럴 계획이 없다"며 "지금은 세도 없이 미미하고 돈도 조직도 없는 스타트업 기업이지만 새로운 정치세력을 규합해 대선을 완주하겠다. 당차게 나가겠다"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김 전 부총리는 "음성은 태어나서 자라고 조상의 뼈가 묻힌 곳이자 사무관 초임지로 발령받아 공직생활을 시작한 곳"이라며 "충청권 대망론은 편협한 지역주의가 아니라 통합과 상생의 정치와 역할을 말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