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2관왕...5년 연속 수상
상태바
방탄소년단(BTS)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2관왕...5년 연속 수상
  • 신철현 기자
  • 승인 2022.11.22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캔=신철현 기자]방탄소년단(BTS)이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 ·AMA)'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5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방탄소년단은 20(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페이보릿 팝 듀오 오어 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과 올해 신설된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Favorite K-Pop Artist) 2개 부문에서 수상을 차지했다.

사진=빅히트 뮤직
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은 2018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부문에서 수상하면서 AMA와 첫 인연을 맺어, 이번까지 5년 연속 수상했다.

특히 '페이보릿 팝 듀오 오어 그룹' 부문에서 방탄소년단은 콜드플레이, 이매진 드래건스, 모네스킨, 원리퍼블릭 등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2019년 이래 4년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에는 K팝 가수 최초로 대상에 해당하는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를 거머쥔 바 있다.

‘AMA’빌보드 뮤직 어워드’, ‘그래미 어워드와 함께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올해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않았으며, 멤버 정국은 ‘2022 카타르 월드컵개막식에 참석해 개막 공연으로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OST) '드리머스'(Dreamers)를 열창해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