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신철현 기자]걸그룹 트와이스가 K팝 여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위민 인 뮤직'(2023 Billboard Women In Music) 어워즈에서 수상했다.

트와이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가 지난 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린 '빌보드 위민 인 뮤직'시상식에서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Breakthrough Artist) 부문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은 빌보드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한 해 음악 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경영진 등을 시상하는 행사다.

사진=samidrasin for billboard
트와이스 [사진=samidrasin for billboard]

트와이스가 받은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는 음악 시장에서 의미 있는 도전을 이뤄내고 두각을 드러낸 가수에게 주는 상이다.

트와이스는 이 상을 받게 돼 한 해를 가장 마법 같은 방법으로 시작하게 됐다이 순간은 우리의 꿈을 이뤄준 팬들 앞에 멤버 아홉 명 모두 함께 서 있어 더욱 소중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라는 상은 지지해 주는 이들과 함께 자신 있게 꿈을 향해 나아간다면 돌파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 성취를 동기 삼아 앞으로 더 많은 벽을 깰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와이스의 수상 소식은 이날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딩 1위를 기록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10일 미니 12'READY TO BE'(레디 투 비)와 타이틀곡 'SET ME FREE'(셋 미 프리)로 컴백한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