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서울 중구 대신파이낸셜그룹 본사 앞 조형물 'LOVE'에 'ZOMBRA'라는 검은색 글씨의 낙서가 새겨져 있다. [사진=하수민 기자]

[뉴스캔=하수민 기자] 명동 대신파이낸셜그룹 본사의 조형물로 유명한 'LOVE'에 스프레이로 'ZOMBRA'라는 낙서가 새겨져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미국의 유명 팝아트 작가인 로버트 인디애나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LOVE는 세계 곳곳에 설치될 만큼 세계인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조형물로, 대신파이낸셜그룹이 2016년 사옥을 여의도에서 을지로로 옮기면서 인디애나 재단으로부터 직접 구입했다. 당시 알려진 구매가는 약 500만달러. 

26일 대신증권에 따르면 지난 21일 새벽 2시쯤 외국인으로 보이는 한 남성이 LOVE 조형물에 낙서하고 사라진 모습이 CCTV에 포착됐다. 이에 대신증권은 서울 남대문경찰서에 해당 사건을 신고했다. 

현재 경찰은 용의자를 특정해 신원파악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해당 남성은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를 돌며 이같은 낙서를 즐겨왔던 것으로 파악됐다. 

대신증권 관계자는 뉴스캔에 "당초 이 작품을 관리하는 인디애나 재단에 조형물을 보내고 수리를 맡겨야 되지만 한국에서도 보수작업을 할 수 있는 쪽으로 의견이 조율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