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0억원 추가 투자 유치

사진=핏펫 홈페이지 화면 캡처.
사진=핏펫 홈페이지 화면 캡처.

[뉴스캔=박선영 기자] 반려동물 헬스케어 기업 핏펫이 기존 투자자 및 신규 투자자로부터 총 28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핏펫은 이번 브릿지 라운드를 마무리하면서 누적 투자 유치액이 900억원 이상으로 불었다.

지난 3월 핏펫은 동화약품으로부터 50억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양사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핏펫이 보유한 반려동물 헬스케어 데이터베이스와 동화약품의 의약품 개발 노하우 및 의약품 제조역량을 결합해 동물의약품 연구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여기에 최근 기존 투자자인 LB인베스트먼트와 BRV캐피탈매니지먼트 및 신규 투자자인 KDB산업은행 등에서 약 23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2017년 설립 후 2020년 아기유니콘, 2021년 예비유니콘 기업에 연속 선정된 핏펫은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이다. 반려동물 간편 검사 서비스 ‘어헤드’, 건강 맞춤 커머스 ‘핏펫몰’, 프리미엄 펫테리어 브랜드 ‘헤이테일’ 등을 통해 반려동물 전 생애 주기를 관리하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핏펫은 이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건강한 반려생활을 위한 편리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특히 올 하반기 부터는 동물병원 관련 사업 및 펫보험 사업에 지속인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다.

고정욱 핏펫 대표이사는 “핏펫은 이번 투자를 통해 진단검사, 고품질 상품개발, 커머스, 치료제, 펫보험 등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를 위한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자생력 있는 건강한 재무구조의 기업으로 발전 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