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개최

KB국민은행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사진=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사진=국민은행 제공]

[뉴스캔=이동림 기자] KB국민은행은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가 올해로 14회를 맞았다. 올해는 10월 15일까지 사연을 응모 받는다.

28일 사측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는 국방부와 국민은행이 함께 주최하는 자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군 장병(병사·장교·부사관·군무원)의 사기진작과 복지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장병이 이루고 싶은 소원과 사연을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응원의 메시지도 전달한다.

참여 방법은 국방부 인트라넷·나라 사랑 포털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국민은행 응모 메일·인트라넷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15개 부대와 45명의 장병은 11월 3일 국민은행 홈페이지·인트라넷을 통해 발표되며 11월 중 시상식도 진행된다.

은행 관계자는 “올해도 장병들의 사기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병영생활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국민은행은 12월까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사업경쟁력 강화 및 위기 극복 지원을 위해 전국 외식업 자영업자 40개 사를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KB 소호 멘토링스쿨 6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이 주최하고 금융감독원이 후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사업장 진단 △경영·프랜차이즈·세무·소셜미디어(SNS) 컨설팅 △금융 애로 상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키워드
#국민은행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