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10평 규모 논산 물류센터 준공
hy 사장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13일 준공한 hy 논산 물류센터. [사진=hy 제공]
13일 준공한 hy 논산 물류센터. [사진=hy 제공]

[뉴스캔=이동림 기자] 옛 한국야쿠르트 업체인 hy가 논산 물류센터 준공을 계기로 물류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전망이다.

hy는 13일 충남 논산시 연무읍 동산산업단지에서 논산 물류센터 준공식을 열고 가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논산 물류센터는 hy 신사업 ‘배송 서비스’가 본격화됨에 따라 늘어날 물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설립됐다. 지난해 5월 첫 삽을 떠, 1년 5개월 만에 완공했다. 총 투자액은 550억원이다.

논산 물류센터는 1만 3571평 부지에 총면적 8310평, 3층 규모다. 연간 최대 처리 가능 수량은 2000만건이다. 저장부터 출고에 이르는 전 과정에 최신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해 업무 효율을 높였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특히 냉장 저장창고를 구축해 상온부터 신선 물류까지 처리가 가능해졌다. hy는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주요 도시와 접근성이 뛰어나 배송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y는 신규 물류 거점 확보에 따라 화주사 유치에 집중할 계획이다. 익일 배송이 가능하고 물류소에서 냉장 전동카트 코코로 이어지는 콜드체인 시스템이 강점이다.

김병진 hy 대표이사 사장은 “논산 물류센터는 hy가 그려온 미래 청사진을 구체적 비즈니스로 연결하는 중요한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며 “일자리 창출과 함께 논산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hy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