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신입·경력 쇼호스트 공개 채용

 CJ온스타일이 2023년 신입 및 경력 쇼호스트 공개 채용에 나선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이 2023년 신입 및 경력 쇼호스트 공개 채용에 나선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뉴스캔=이동림 기자] CJ온스타일이 2023년 신입 및 경력 쇼호스트 공개 채용에 나선다. 지원자는 15일 오전 10시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나이와 학력 제한 없이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카메라 테스트 등의 2차 기본 역량평가, 상품 프레젠테이션 및 심층 면접 등의 3차 전문 역량평가, 4차 임원면접을 거친다. 선발된 쇼호스트는 약 9주간의 아카데미 교육을 거쳐 내년 3월부터 고객과 만나게 된다.

CJ온스타일은 보통 2~3년 주기로 신입 쇼호스트를 모집하는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신입 쇼호스트를 채용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채용은 회사가 표방하는 ‘원플랫폼’ 전략 아래 TV와 T커머스, 모바일을 오가는 멀티채널 셀러를 발굴하고 확충하기 위한 것이다. CJ온스타일은 이를 통해 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은 물론 브랜드사와도 유연하게 소통 가능한 원플랫폼형 쇼호스트를 찾겠다는 목표다.

원플랫폼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모든 밸류체인을 조합·결합해 브랜드사에는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전달하는 전사 전략 체계를 뜻한다.

회사 관계자는 “쇼호스트는 상품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능력은 물론 상황 변화에 대한 순발력과 전략적 사고까지 겸비해야 하는 만큼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역량 있는 인재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6~15일까지 전 채널을 연계한 하반기 최대 혜택의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을 열고 매일 특별한 상품들과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특별한 셀러와 함께하는 흥미로운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