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상장지수펀드 추천’ 서비스 시작
선정 이유, 벤치마크 대비 성과 등 제공

서울 여의도 현대차증권 본사 전경. [사진=현대차증권 제공]
서울 여의도 현대차증권 본사 전경. [사진=현대차증권 제공]

[뉴스캔=이정구 기자] 현대차증권이 매월 추천 상장지수펀드(ETF) 종목을 추천해 주는 ‘월간 ETF 추천 서비스’를 시작했다.

15일 현대차증권은 최근 오픈한 해당 추천 서비스는 월 단위로 7개의 ETF 추천 종목을 제공하며,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계좌 개설 없이 현대차증권 MTS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추천 종목과 함께 해당 ETF를 선정하게 된 선정 이유, 벤치마크 대비 성과, 편입 종목, 피어그룹 비교 등 분석 자료를 함께 제공한다. 최근 퇴직연금 계좌 내 ETF 편입이 가능해진 것에 발맞춰 퇴직연금 계좌 거래 가능 여부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차증권은 월간 ETF 추천 서비스 도입을 위해 다양한 투자 전략을 활용한 ‘투자 유니버스 100’을 구성했다. 유니버스 내에서 추세 분석과 수익률, 테마 등의 관점에서 30개의 종목을 선별한다. 

이후 추적 오차, 보수 등의 지표를 바탕으로 비교분석을 통해 30개 종목 중 7개 종목을 최종 선정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선 2주 간격으로 사후 관리해 추천 ETF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ETF는 6월 순자산 총액 100조원을 달성하며 모든 투자자의 대표적인 간접투자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제공되는 이 추천 서비스가 고객의 투자 판단에 최적의 지표로 활용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