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유니브’ 직접 기획‧운영할 기회 제공 
총 165명 선발…내년 1월 29일 모집 마감

KT&G가 대학생 종합커뮤니티인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7기’를 모집한다. [사진=KT&G 제공]
KT&G가 대학생 종합커뮤니티인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7기’를 모집한다. [사진=KT&G 제공]

[뉴스캔=이동림 기자] 케이티앤지(KT&G)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소셜미디어(SNS) 콘텐츠를 기획하고 진행할 운영진 ‘상상프렌즈 17기’를 모집한다.

19일 KT&G에 따르면 선발된 이들은 각 지역 대학생들이 함께 교류하고 소통하는 ‘로컬위크’와 봉사·친환경 등 각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쉐어위크’ 등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게 되며, 프로그램 홍보에 필요한 SNS 콘텐츠와 홍보영상 등을 제작할 기회가 주어진다.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내달 1월 3~29일까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165명은 내년 3~9월까지 7개월간 ‘상상프렌즈 17기’로 활동한다.

대학생에게는 매월 일정 금액의 활동비와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온라인 교육이 지원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별도의 장학금과 해외자원봉사 기회도 제공된다.

KT&G 관계자는 “상상프렌즈는 대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실현하고, 지역 대학생들의 소통과 교류를 돕는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라며 “상상유니브는 이들이 새로운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상유니브는 대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지난 13년간 100만명이 넘는 대학생들과 소통해왔다. 

이외에도 MZ(2030) 세대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스쿨’, ‘상상 블루파빌리온’,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이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