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대상 프로액티브 시상식 진행
4개 부문 5개 조직·구성원 3명 수상

2023 프로액티브 어워드에서 퍼포먼스상을 받은 한국앤컴퍼니 본사 구매팀이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한국앤컴퍼니 제공]
2023 프로액티브 어워드에서 퍼포먼스상을 받은 한국앤컴퍼니 본사 구매팀이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한국앤컴퍼니 제공]

[뉴스캔=이정구 기자] 한국타이어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가 최근 사내 시상식 ‘2023 프로액티브 어워드’를 진행했다.

28일 한국앤컴퍼니는 프로액티브 어워드에서 △이노베이션 △퍼포먼스 △챌린지 △리더십 등 4개 부문에서 성과를 나타낸 5개 조직과 구성원 3명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시행 중인 이 행사는 올 한 해 도전과 혁신에 성과를 낸 임직원을 선정, 공로를 치하하는 취지로 마련했다.

전략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조직이 받는 ‘이노베이션’ 부문은 품질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본사 소속 ‘트로피컬 프로젝트’와 생산 현장에서 혁신을 꾸준히 실천한 대전공장 제조팀 ‘B&D사이의 Concast’ 분임조, 전주공장 제조팀 ‘무한반복’ 분임조 등 3개 팀이 선정됐다.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팀이 받는 ‘퍼포먼스’ 부문은 원자재 구매 관련 프로세스 체계 개선과 역량 강화에 나서며 전사 비용 효율화에 크게 기여한 본사 구매팀에게 받았다. ‘챌린지’ 부문의 ‘베스트 리절트’ 상은 진취적인 사고와 열정으로 조직 핵심 가치에 부합하는 성과를 창출한 구성원으로 평가받는 대전공장 ‘설비보전팀’이 수상했다.

조직 발전을 이끈 우수 리더를 선정하는 ‘리더십’ 부문은 본사 김상수 마케팅전략팀 팀장, 이경학 대전공장 제조팀 반장, 이윤택 전주공장 제조팀 반장이 선정됐다.

한편 한국앤컴퍼니는 그룹 고유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를 기반으로 구성원 모두가 진취적 사고와 자기 주도적 행동을 구현해낼 수 있는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미래 모빌리티 분야 주인공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정착시켜 구성원 개인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는 동시에, 프로액티브 어워드를 시행함으로써 구성원 간 건전한 경쟁을 유도하며 개인의 역량 발전과 조직의 업무 혁신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