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각자 대표에 김병규 부사장 승진 내정
올 3월 주주총회 승인 통해 정식 선임 예정

김병규 넷마블 신임 각자 대표 내정자. [사진=넷마블 제공]
김병규 넷마블 신임 각자 대표 내정자. [사진=넷마블 제공]

[뉴스캔=이동림 기자] 넷마블이 리더십 개편에 나섰다. 3일 회사는 신임 각자대표에 경영기획 담당 임원인 김병규 부사장을 승진 내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병규 각자대표 내정자는 권영식 사업총괄 사장과 함께 각자대표로서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 내정자는 3월 주주총회 승인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정식 선임된다. 도기욱 전 대표는 각자 대표직을 내려놓고 최고재무책임자(CFO) 직책에 집중할 예정이다.

넷마블에 따르면 1974년생인 김 내정자는 서울대 법학과를 나와 삼성물산을 거쳐 2015년 넷마블에 합류했다. 이후 기획, 법무, 정책, 계열사 관리 등 넷마블 그룹사 전반의 다양한 경영 업무 전반을 맡아 ‘전략기획통’으로 통한다.

특히 그는 확률형 아이템 등 게임산업 내 민감한 정책 이슈를 풀어내고 업계의 공조를 주도할 만큼,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법무에 능통하면서도, 개방적 리더십을 선호하는 성품 덕에 구성원들의 지지세도 상당하다고 했다. 특히 하이브 등 넷마블 핵심 투자사의 이사회 멤버로도 활약하며 게임 외 신사업에 대한 이해도 역시 상당하다는 후문이다. 

무엇보다 총수인 방준혁 코웨이-넷마블 이사회 의장의 전폭적 신임을 받으며 속도감 있는 일 처리로 내부 신망도 두텁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그는 넷마블을 잠시 떠나 세무 스타트업에서 새로운 일을 도모했지만, 기존 경영진의 요청으로 넷마블에 곧바로 복귀할 만큼 넷마블에서 큰 신임을 받았다.

전략통인 그가 전면에 나서면서 넷마블의 올해 포트폴리오 역시 속도감 있게 진행될 전망이다. 넷마블은 지난해 출시가 미뤄진 3종(나혼자만레벨업‧아스달연대기‧제2의나라/중국)의 대작을 비롯해, 올 상반기에만 7종의 신작 출시가 예정돼 있다. 

넷마블 측은 “법무뿐만 아니라 해외 계열사 관리와 전략 기획 등에도 전문성을 가진 40대 김 내정자가 넷마블의 새로운 변화와 성장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해 지스타 2023에서 공개한 ‘RF 온라인 넥스트’를 2024년 연내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