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차례 연속 선정…5위→3위로 상승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 [사진=대보그룹 제공]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 [사진=대보그룹 제공]

[뉴스캔=이동림 기자]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이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골프인물 순위에 3년 연속으로 등재됐다.

14일 대보건설에 따르면 최 회장은 미국 골프 전문지 ‘골프 Inc’에서 발표한 ‘아시아 골프산업 영향력 있는 인물 상위 10명 가운데 3위로 선정됐다. 지난해 5위에서 2단계 상승했다.

‘골프 Inc’는 골프다이제스트, 골프매거진과 함께 미국 3대 유력 골프 매체다. 1998년부터 골프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순위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이번 순위 상승의 비결로 대보그룹은 “최 회장이 글로벌 한류 콘서트인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를 통해 한국 골프의 위상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고 분석했다. 

2000년부터 시작된 이 콘서트는 대보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골프장 페어웨이와 벙커가 어린이들과 가족을 위한 놀이터로 개방된다. 누적 관람객은 53만명, 누적 자선기금은 6억3000만원이 넘고, 콘서트 개최 비용까지 포함하면 100억원을 웃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015년에는 세계적인 톱스타로 자리 잡은 BTS가, 2018년엔 워너원이 참석하기도 했다. 올해 제20회 그린콘서트는 5월25일 열린다.

그린콘서트 외에 지난해 열린 국내 유일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대회도 높은 평가를 받는데 일조한 것으로 보인다. 당시 LPGA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개최를 위해 서원힐스는 80개 넘는 벙커를 신설하거나 재단장했다. 이후 170개국 이상에 경기가 생중계된 바 있다.


◆ LPGA 및 자선 그린콘서트 개최 호평 


한편 최 회장은 지난해 대한민국을 빛낼 세계적인 골프 선수 후원 및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설립된 디딤돌 재단의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된 바 있다.

이후 서원밸리 골프장 인프라를 활용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선수들도 지원해 왔다. 가능성 있는 이들을 우수 학생으로 선발, 연습 시설인 서원아카데미 무료 이용 혜택을 주는 장학사업도 진행해왔다. 

대보그룹도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4년째 KLPGA ’대보 하우스디 오픈’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9월20~22일까지 열린다. 2022년에는 남녀 골프단도 창단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