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잇따라 ‘맞손’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왼쪽)과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협약식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증권 제공]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왼쪽)과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협약식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증권 제공]

[뉴스캔=이동림 기자] 하나증권이 국내 스타트업 지원기관과 잇따라 손잡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하나증권은 최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대전 지역 스타트업 조기 발굴 및 지원에 나선다. 

특히, 회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벤처캐피털(VC)투자와 엔젤투자를 연결해 주고, 창업 초기부터 기업공개(IPO)까지 금융에 관한 통합솔루션 제공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전지역 창업 허브로써 우수한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을 발굴·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은 “글로벌 경기 약화로 투자 심리가 얼어붙으면서 국내 스타트업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협업으로 대전 지역 내 과학기술 기반 창업기업 성장을 위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대전‧경북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시동’


구 하나금융투자 본사 전경. [사진=코람코자산신탁 제공]
구 하나금융투자 본사 전경. [사진=코람코자산신탁 제공]

앞서 하나증권은 지난달 초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도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경북지역 창업 허브로써 다양한 파트너 기업 및 기관과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의 발굴부터 성장까지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하나증권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북 지역 창업기업에 대한 컨설팅 지원과 유망벤처기업을 조기 발굴 및 투자 지원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금융투자회사로서 전문성과 역량을 발휘해 스타트업 기업 성장에 필요한 체계적인 자금조달은 물론, 하나VC 등 희망 투자자 연결까지 도맡을 예정이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 지역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활성화될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경북 지역의 유망 기업들에 폭넓은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하나증권은 1월 SK플래닛과 제휴를 통해 OK캐쉬백 제휴 계좌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양사 간 제휴로 OK캐쉬백 앱에서 하나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해졌으며, OK캐쉬백 포인트를 주식 예수금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