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터테인먼트와 e-learning 접목


-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와 온라인 교육 업체 아이넷스쿨이 협력관계를 체결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5일 “아이넷스쿨과 JYP엔터테인먼트가 상호간 공동 발전을 위해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엔터테인먼트와 e-learning사업을 접목한 에듀테인먼트 사업을 추진, 상호간 교육 과정 협의에 의한 온라인 강의와 국내외 현장 연수 기회 제공 등 실제적인 업무 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박진영, 원더걸스, JOO 등 슈퍼스타를 기획, 배출하며 양질의 문화 컨텐츠를 생산함으로써 대중문화를 선도해온 기업으로, 지난 10여 년간 아시아 엔터테인먼트 마켓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진화와 세계화를 추구하며, 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인 미국 대중음악 시장에도 도전하여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끊임없는 투자와 연구를 통하여 창조적인 인적자원 개발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업계에서 가장 우량한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인터넷 교육의 리더 ‘아이넷스쿨’과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리더 JYP의 전략적 제휴는 에듀테인먼트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 해당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 양사의 협력으로 높은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 이라는 게 관계자들의 의견이다.


 


JYP엔터테인먼트와 아이넷스쿨은 이번 협력관계 체결의 일환으로 단순한 에듀 테인먼트가 아닌 초, 중, 고등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관심 및 실질적인 능률과 능력 향상을 위해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명문대 출신으로 프로듀서, 가수, 안무가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에 오르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으며 원어민 수준의 영어 실력으로 세계 무대에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박진영의 모습에서 큰 힌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아이넷스쿨 관계자는 밝혔다.


 


JYP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이와 더불어 스타가 되고 싶은 학생들이 좀 더 체계적인 방법으로 꿈에 도전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양사가 함께 진행할 것" 이라고 전했다.


 


청소년들의 지성과 감성을 사로잡을 아이넷스쿨과 JYP엔터테인먼트의 에듀테인먼트의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캔/ 최윤석 기자 franc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