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디스크 환자를 위한 비수술적 치료법 강의

▲ 우리들병원 디스크 공개강좌


 


서울 우리들병원(이사장 이상호)은 26일(토) 오후 2시, 본관(김포공항에 위치) 3층 세미나실에서 ‘경막외 신경박리술’을 주제로 무료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병원측은 "이번 강좌에서 척추클리닉 신현동 과장과 함께 비수술적 치료요법의 하나로 척추 디스크 환자들에게 상당한 치료효과가 있는 치료법인 경막외 신경박리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척추 수술 이후 일부 환자들에게 발생하는 신경유착이나 염증으로 인한 통증 뿐만 아니라 만성적인 허리통증, 디스크, 척추관 협착증으로 인해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적합한 치료방법이다.



경막외 신경(유착)박리술은 수술적 치료를 하기 전 시행하는 ‘척추 중재 시술’의 하나이다.


 


경막외 유착이란 척추수술 이후 척추신경을 둘러싸고 있는 막 주변에 수술 후 출혈과 치유과정에서 생기는 상처가 신경을 압박해 통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이 시술은 전신마취를 하지 않아도 환자가 엎드린 상태로 꼬리뼈 부위에 국소마취만을 한 채 의사와 대화를 나누면서 문제 부위를 치료하는 만큼 불안이나 고통이 적다.


 


이번 강좌를 통해 재수술의 위험성을 낮추면서 유착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막외 신경박리술을 알아보고 만성 척추 통증으로 고생하는 디스크 환자 및 일반인까지도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날 강의는 환자 및 일반인 누구나 사전 접수 없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