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자연사랑 최종성 대표


 


단체급식 산업과 안전한 먹거리 문화를 위한 전시회 <2008 우수급식산업대전>이 대한급식신문과 메쎄E&D 주최와 농림수산식품부, 보건복지가족부, 식품의약품안정청, 농촌진흥청의 후원으로 지난 17일부터 20일 까지 4일간 학여울역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 했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최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됐던 원산지 표시제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 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업체 중 농업회사법인 강원자연사랑(유)는 국산 농산물의 재배, 저장, 가공 전문 식품회사로서 농촌과 농민의 발전이 곧 회사의 발전임을 목표로 수입 농산물 사용을 억제하고 경쟁력 있는 국산 농산물의 재배를 추진, 국산 농산물의 상품과 기술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개발로 국산 농산물의 1차 가공을 통한 기능성 먹거리를 제공해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 국내산 스위트콘 <과일옥수수 알알이맛콘>


 



강원자연사랑은 우리의 농촌에서 자란 찰옥수수, 고구마, 감자, 단호박, 과일옥수수를 원료로 맛과 영양이 뛰어난 먹거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중 강원자연사랑의 자랑은 1996년 재배실험, 특허출원(스위트콘의 제조방법 및 그 제조방법에 의한 제조된 스위트콘)으로서 과일옥수수콘은 그 동안 수입품이 대부분인 것에 98년 재배성공과 99년 특허등록(스위트콘, 캔버라)하므로 국내최초 개발함과 동시에 강원도 청정의 깨끗함을 느끼게 해 준다.


 


- 국내산 스위트콘 <과일옥수수 알알이맛콘>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강원자연사랑의 최종성 대표는 “저가의 선진기술 외국산농산물의 유입을 저지하고 신토불이 우리먹거리를 연구개발하여 농산물의 수입을 대채함은 물론 우리농산물의 우수한 기능성 식품생산을 위주로 식품 속에 내재된 효능과 기능을 추출하여 토종기능성 상품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강원자연사랑에서 선보인 제품으로는 국내최초개발 특허등록한 스위트콘(캔버라)를 시작으로 찰옥수수알알이맛콘, 찰옥수수바, 고구마맛탕볼, 고구마알알이맛볼, 감자맛탕볼, 감자알알이맛볼, 단호박맛탕볼, 단호박알알이맛볼, 오색영양감자떡 등이 있다.


 


- 강원자연사랑에서 출시되는 생산품


 


강원자연사랑 : www.kangwonnatural.com


 


뉴스캔/ 최윤석 기자 franc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