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에 이은 정부기관 평가까지 겹경사

▲ 삼성서울병원,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수상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李踵徹))은 7월 23일 리츠칼튼 서울 호텔에서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 주관, 보건복지가족부 후원으로 개최된 <2008년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 대기업부문에 선정돼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은 종합대상, 산업별대상, 특별상 등 총 3개 분야의 18개 부문에서 수위를 차지한 18개 업체에게 상패를 수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대상 선정은 먼저 한동관 관동대 총장(前연세대 의무부총장)을 심사위원장으로 한 심사위원회(위원 총 7명) 사무국에서 접수된 기관의 연간보고서, 웹사이트, 언론보도 등을 통해 취합한 자료를 검토하여, 부적격자를 제외 후보를 전문심사위원회에 상정했다.


 


최종적으로 복지부, 식약청, 진흥원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경영성과, 기업이미지, 국민경제 기여도 등 3개 항목을 토대로 배점기준을 부여한 후 수상자를 결정하게 됐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종합대상 중견벤처기업부문에 오스템임플란트, 산업별대상 한방의료부문에 자생한방병원, 특별상 공공부문에 국립암센터 등이 선정됐다.


 


이날 삼성서울병원을 대표해 상패를 수여한 권기창 행정지원실장은 "각종 서비스평가 및 의료기관평가에서 수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정부의 각 기관에서 평가한 이번 평가에서도 대상에 선정돼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의료기관임을 입증받았다"며 수상의의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