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와 합성수지 분리로 재활용 가능


【국토일보 / 뉴스캔】시노펙스가 업계최초로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철강포장지 개발에 성공했다.


 


시노펙스가 이번에 개발한 친환경 철강포장지는 원자재인 종이와 합성수지의 분리가 가능하다.


 


또 사용 후 폐포장지의 재활용이 가능해 자원절약은 물론 폐포장지의 소각처리로 인한 환경오염을 대폭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재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철강포장지는 철강제품을 녹이나 부식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종이에 방청제를 처리하고, 이면에 내수성이나 강도를 높이기 위해 코팅되거나 라미네이팅 처리된 합성수지를 부착시켜 생산하는 것이다.


 


따라서 기존 철강포장지는 사용 후 종이와 합성수지의 분리회수가 불가능해 전량 폐기물로 소각처리 해야 하므로 고가의 원자재 낭비 및 폐기처리를 위한 별도비용과 환경오염 문제 등을 초래하고 있다.


 


시노펙스에 따르면 서로 다른 물성을 가진 종이와 합성수지를 분리할 수 있도록 접착력을 조절할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 종이와 합성수지가 분리 가능한 박리형 철강포장재가 가능했다.


 


회사측은 이번 친환경 철강포장지의 개발로 국내 철강기업들이 별도의 투자비용없이 친환경 철강포장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원자재의 분리 회수로 자원재활용으로 인한 폐기물 절감은 물론 환경오염을 줄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시노펙스 손경익 대표는 “차세대 산업경쟁에서의 승자는 친환경소재나 제품개발 기술력의 보유 여부로 판가름될 것이다”라며 “자사의 미래환경사업부는 국내 제1의 산업용 친환경포장지와 고성능 수처리필터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기 위해 친환경 핵심기술력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고 말했다.


 


http://www.cdaily.kr
강완협 기자 kwh@cdaily.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kwh@cdaily.kr <저작권자(c)국토일보.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