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고니지리”상징별자리, “알비레오”를 순천별로 지정

ⓒ 펜소리(http://www.pensori.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남인터넷신문/뉴스캔】순천만의 새로운 콘텐츠인 「순천만 천문대」가 오는 18일 개관식을 갖는다.

순천만 천문대는 국내 최초의 평지 천문대로서 순천만 자연 생태 탐조대 기능을 지닌 복합형 체험 공간으로 개관식을 갖고 우리나라 최고 천문대로서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된다.

이번에 개관하는 순천만 천문대는 부지 320㎡, 연면적 963㎡로 2,350백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2005년 9월에 착공 3년간의 사업 기간을 거쳐 올해 9월 완공되었다.

주요 시설로는 1층 천체 투영실, 2층 과학 전시실, 3층 천체 관측실로 되어있다.

개관식은 18일 오후 5시부터 순천만자연생태공원에서 시장과 의장, 학생, 원로 천문학자 조경철 박사 등 120여 명이 참석하여 기념식과 시설을 관람한 뒤 천체 관측을 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순천만의 자랑인 다양한 조류를 대표하는 고니자리를 상징 별자리로, 사람과 사람이 만나 하나가 되듯이 사랑과 화합의 의미를 갖는 고니 자리의 쌍성 “알비레오”를 순천별로 지정한다.

또한 순천만의 관람객 숫자가 가장 적은 1월~2월중, 그 시기에만 볼 수 있는 장수와 건강의 상징인 남극성을 천문대 콘텐츠로 홍보하여 관람객을 유치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천문대 개관으로 지방 과학 문화 창달 및 관람객 확보 등 순천만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ttp://www.pensori.net 


 


                                              ⓒ 펜소리(http://www.pensori.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