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중국 선양(瀋陽)지사 개소

【뉴스캔】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는 오는 1월 16일(금), 중국 랴오닝성(遼寧省) 선양시(瀋陽市)에서 한국관광공사 선양지사를 정식 개소한다고 밝혔다.



이번 관광공사 선양지사 개소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관광시장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개척하기 위한 공사 중장기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전해졌다.



공사는 선양지사 개소를 통해 총인구 1억 8백만 명을 배경으로 중국 내 한국기업의 진출이 가장 활발한 지역 중 하나이며, 중국 중앙정부의 주요정책인 동북진흥정책의 대상지역인 동북 3성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사업을 전개하여 향후 신규 방한수요를 적극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소행사에는 리잉지에(李英杰) 선양시장, 우홍지엔(武虹劍) 랴오닝성 여유국 국장 등 현지 지방정부 유력인사와 주요매체 언론인, 여행업계 인사들이 대거 참가하여 동북 3성 지역 최초의 외국 관광진흥기구로 승인, 개설되는 선양지사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알 수 있다.



공사 안득표 중국팀장은 “금번 개소식과 함께 현지 주요 언론매체 대상 설명회 및 주요인사 대상 ‘한․중 우호의 밤’ 행사를 병행 개최함으로써, 지난 해 중국에서 있었던 반한감정 완화에 기여하고 한중간 우호협력의 새로운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라며 “선양지사 개소를 계기로 중국시장에 대한 총체적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여 동북 3성 시장을 본격적으로 개척, 금년 해외방문객 750만명 유치 및 관광수입 100억불 달성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정창곤 기자  oldpd@paran.com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babopd


jung chang gon  a writer  oldpd@paran.com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 NEWSCAN 에 있음>



뉴스캔 정창곤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