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액션 화제, 1월 31일부터 매주 토요일 아침 8시 방송

【뉴스캔】초대형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TV시리즈가 오는 1월 31일부터 매주 토요일 아침 8시,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화제의 작품은 한국의 선우엔터테인먼트와 캐나다의 쿠키자엔터테인먼트(Cookie Jar Entertainment Inc.)가 공동으로 투자하고 제작, 배급하는 40부작 <메타제트>(Meta Jets)!


 


2007년부터 만 2년간의 제작기간과 약 70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본격 SF항공액션 블록버스터이다.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 NEWSCAN 에 있음>
  

- 미래를 무대로 펼쳐지는 SF항공액션 어드벤처!

항공기술이 최고조에 달한 2067년의 미래사회! 제7의 대륙으로 불리는 하늘에서 인기최고의 스포츠로 자리매김한 프로제트기레이싱에서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최고의 파일럿들이 모여든다. 새로운 인류의 주거공간인 하늘을 지키기 위해 젊은 에이스들로 구성된 비밀전투비행대 <메타제트>는 하늘의 평화를 위협하는 악의 무리 <블랙클라우드>와 대결해나간다.

<메타제트>의 또 하나의 볼거리는 메타제트 팀을 비롯한 레이서들의 멋진 제트기들이 펼치는 고공액션이다.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제트기 레이싱과 호쾌하고 긴장감 넘치는 도그 파이팅(전투기들의 근접전)의 막강포스를 16:9 와이드 비전을 통해 화면 가득 뿜어내고 있다.

- 운명이 선택한 소년, 승부는 하늘에서 겨루자!

제트기를 조립하며 농장에서 살아가는 평범한 소년 ‘강한결’은 어느 날 자신을 찾아온 프로제트기레이싱협회 위원장 ‘조지 스트롱’으로부터 신인레이서 선발대회에 출전해보라는 제안을 받는다. 신인선발테스트에 출전한 한결은 우연히 캡틴 스트롱이 이끄는 비밀조직 <메타제트>의 존재를 알게 되고, 한결의 활약으로 <블랙클라우드>와의 전투에서 위기를 넘긴 메타제트는, 그를 새로운 대원으로 받아들인다.

시나리오의 원안은 한국에서도 널리 알려져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드라마 ‘24시’, ‘CSI뉴욕’의 제작자이자 작가인 ‘피터 렌코브(Peter Lenkov)’가 맡아 ‘전 세계가 문화권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콘텐츠’라는 명제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뿜어내는 완벽한 하모니!

2년여의 제작과정을 거쳐 포스트프로덕션을 제외한 전 과정이 완성단계 있는 <메타제트>의 디자인 설정, 스토리보드, 레이아웃, 연출, 작화, 3D CG, 촬영 및 합성 등의 모든 애니메이션 작업을 ㈜선우엔터테인먼트에서 직접 맡아 제작하고 있다.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에도 국내 최고의 연기자들과 뮤지션, 음악/음향 전문스태프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주인공 ‘강한결’ 役에 성우 김영선씨 비롯하여 배정미, 정훈석, 엄상현 등 신세대를 대표하는 화려한 출연진에 오인성, 서문석, 유동균, 홍진욱, 전숙경 등 실력파 연기자들이 포진된 막강 캐스팅라인업은 완벽한 하모니를 자랑한다.

오프닝곡인 ‘Fly Away’는 정통 헤비메탈에 팝의 요소가 가미된 곡으로 샤우트 창법의 일인자인 로커 김경호가, 엔딩곡인 ‘자유를 찾아서’는 모던 록을 추구하는 혼성밴드 ‘A. Bridge’의 여성보컬 김효연이 OST. 녹음에 참여하여 드라마와 영화에 비견될 완성도를 목표로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2009년, 본격 글로벌 콘텐츠로서 새로운 임무를 부여 받은 국산 애니메이션 <메타제트>의 기운찬 고공출격을 기대해본다.


 


 


정창곤 기자  oldpd@paran.com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babopd


jung chang gon  a writer  oldpd@paran.com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 NEWSCAN 에 있음>



뉴스캔 정창곤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