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뉴스/뉴스캔】직공장새마을운동포항시협의회(회장 이창석)는 30일 포항시새마을회관 3층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08년 주요사업실적을 평가와 2008년 결산 및 2009년 예산안을 심의했다.


 



공장새마을운동포항시협의회는 2008년 한 해 동안 국민의식개혁을 위한 교육, 국토대청결운동 전개, 회원가족 단합체육대회, 농촌일손돕기 그린투어리즘, 불우이웃돕기, 수해지역 성금기탁 등 의식개혁운동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복지 실현을 위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선진일류도시 포항건설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그린투어리즘과 고철모으기를 통해 마련한 기금 가운데 720만원으로 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24명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한 사업을 2008년 추진 사업에서 가장 우수사업으로 자체 평가했다.


 



직공장새마을운동포항시협의회는 불우이웃돕기와 장학사업, 청소년과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 그린투어리즘 지속 추진과 기금마련을 위한 고철모으기운동을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우리농산물 팔아주기, 농촌주민과 함께하는 스킨쉽 한마당 등 도시와 농촌의 직접교류를 통하여 도시와 농촌이 어울려 함께 만들어가는 살기 좋은 선진일류도시 포항건설에 기여하기로 했다.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 포항뉴스에 있음. http://pohangnews.co.kr>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