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연예스포츠/뉴스캔]


 


[일간연예스포츠] 올 겨울은 가족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과 함께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는 대중들은 추억을 소비하려는 경향을 보이며 복고열풍이 불기도 한다. 올 겨울도 예외는 아니어서 문화 전반에 걸쳐 <복고>가 화두로 떠올랐으며 그 중심에는 추억의 인기 캐릭터<도라에몽>도 있었다. 1969년에 처음 일본에서 연재된 애니메이션 <도라에몽>은 기발하고 신기한 4차원 비밀도구를 가진 파란 고양이형 로봇 <도라에몽> 과 공부는 못하지만 명랑하고 착한 소년 <진구>의 일상 생활을 유쾌하게 다뤄 내어 일본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2006년 케이블 채널 <챔프>를 통해 애니메이션이 정식으로 방영을 시작한 데 이어 2008년에는 도라에몽의 극장판 애니메이션<도라에몽 : 진구의 마계 대모험 7인의 마법사>이 개봉해 성공적인 흥행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케이블 채널 <챔프> 에서는 업그레이드 버젼인 <신 도라에몽> 방영 중이고 구정 연휴에는 특별 연속 방송 및 극장판을 방영하기도 하였으며 2009년 <도라에몽>을 라이센스 최초로 뮤지컬화한 가족 뮤지컬<내친구 도라에몽>이 지난 1월 8일부터 공연을 시작하여 가족관객들 극장으로 불러 모으고 있어 당분간 도라에몽 열풍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케이블 채널 <챔프> 역사상 최고의 시청률 기록!
탄생 35주년 기념 극장판 개봉하여 30만 관객 동원, 흥행 성공!
가족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 1만여 명 관람!!




전세계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캐릭터이자 영원한 친구 <도라에몽>은 오래 전부터 어린이들은 물론 유명인들에게 까지 꾸준히 사랑 받아왔다. 인기 그룹 <빅뱅>의 멤버 <대성>은 <도라에몽>에 푹 빠져 있는 대표적인 연예인으로 평소 슬리퍼, 잠옷, 양말, 속옷까지 모두 도라에몽 캐릭터로 구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최근 일본에서 방영 중인 만화 <도라에몽>에 목소리 출연으로 화제가 된 일본의 피겨스케이트 선수 <아사다 마오>는 2008년 한국에서 열린 피겨스케이팅 그랑프리 파이날에서 공연을 마친 뒤에 팬들의 선물 중 도라에몽 인형을 들고 카메라에 인사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이렇듯 남녀노소 불문하고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은 2006년 5월, 애니메이션 채널 <챔프> 개국과 함께 국내 방영을 시작하여 챔프 프로그램 중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챔프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2007년에는 도라에몽을 16시간 연속 방영하는 ‘도라에몽 DAY’를 특별 편성, 케이블 채널 시청률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애니메이션 <도라에몽>의 인기는 절대적이었다. <챔프>는 이러한 도라에몽의 인기에 힘입어 2009년에는 기존 <도라에몽>을 업그레이드시킨 <신 도라에몽>을 1월부터 방영한 데 이어 시청자들의 끈질긴 재방송 요청으로 인해 구정 연휴에는 특별 연속 방송을 실시했다.

또 2008년 7월 개봉한 애니메이션 <도라에몽 : 진구의 마계 대모험 7인의 마법사>는 개봉 4주만에 전국 49개 스크린에서 30만명 가까운 관객들 모으며 역대 CGV 단독개봉 영화 중 최고 스코어를 기록하여 평일에도 60~65%의 객석 점유율로 같은 시기 개봉한 <미이라3> 보다 높은 평일 객석 점유율을 보여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TV, 스크린에 이어 2009년에는 뮤지컬 무대 까지 진출한 <도라에몽>은 라이센스로는 최초로 뮤지컬화한 작품으로 지난 1월 8일 코엑스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 공연되어 또 한번 도라에몽의 팬들을 극장으로 불러모으고 있다.

가족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은 공연 시작 이후 꾸준한 가족관객 동원으로 현재까지 1만여 명이 공연을 관람하였으며 오는 2월 8일 서울 공연을 끝으로 인천, 전주, 부산 등 지방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





2009년에도 ‘도라에몽’의 열풍 속으로
신나고 즐거운 가족 뮤지컬<내친구 도라에몽>!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을 라이센스로는 최초로 뮤지컬화한 가족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부제: 아기공룡 구출작전)(연출 심문섭, 제작 ㈜토시드)은 공연 시작 전부터 연일 포탈 사이트 공연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하며 높은 관심을 받아 공연이 진행되고 있는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가족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은 일본에서 공수한 인형탈을 비롯해 TV 속 도라에몽의 목소리와 흡사한 배우들의 목소리 연기 덕분에 원작 만화를 실감나게 재현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1억년 전 공룡시대나 물 속 세계를 환상적으로 표현한 특수 영상 기법으로 공연의 완성도를 더했다. 가족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은 공연장에서 도라에몽 인형과 사진을 찍고, 주제가를 따라 부르는 아이들은 물론 공연이 끝나자마자 부모와 아이들이 캐릭터 상품 코너로 몰려 다양한 도라에몽 캐릭터 상품을 구경하는데 매우 분주한 광경을 볼 수 있다.

가족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은 이처럼 친숙한 캐릭터와 새로운 스토리, 화려한 특수영상 기법과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동심의 세계를 전하며 올 겨울, 온 가족에게 추천할만한 공연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TV, 영화, 뮤지컬 등으로 재탄생되며 ‘도라에몽’ 열풍을 몰고 온 인기 캐릭터 ‘도라에몽’. 2009년 ‘도라에몽’ 열풍의 한 가운데에 자리한 가족 뮤지컬 <내친구 도라에몽>은 코엑스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 오는 2월 8일까지 공연될 예정이다.


<김태인기자 jhjen642@esportsi.com>

http://www.esportsi.com
전선옥기자 mr732177@esportsi.com
제보 및 보도자료 일간연예스포츠 & 연예스포츠신문<일간연예스포츠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