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외국대학이 참석한 가운데 ´송도글로벌대학캠퍼스 기공식´ 개최

 【뉴스캔】지식경제부와 인천시는 20일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에서 이윤호 지경부장관, 안상수 인천시장, 홍일표 국회의원, 국내외 대학관계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도글로벌대학캠퍼스(이하 "SGUC" : Songdo Global University Campus) 기공식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기공식 참석을 위해 뉴욕주립대 등 7개 외국대학의 부총장 등 석학들이 대거 방한하여 SGUC에 대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SGUC는 지경부와 인천시가 국내 최초로 외국대학(학부중심)의 공동 캠퍼스를 조성하여 외국인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FDI 거점을 확보하는 동시에 지식기반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 및 동북아 교육허브로의 육성을 목표로 추진하였다.




그간 외국대학 유치노력의 결과로 6개의 미국대학이 입주를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뉴욕주립대,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는 2010년 9월 개교를 목표로 진행중이며, SGUC가 완공되는 2012년에는 총 10여개 대학이 입주할 것으로 예상된다(총 1만2천명 규모).




각 대학은 학교별 우수한 전공분야의 개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뉴욕주립대는 컴퓨터공학(미국 29위),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는 생명공학(미국 3위) 분야 등을 개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