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종가 명품 관광(안동)_2

 

[서울문화인] 둘째 날에는 서예가 청남 권영한 선생님과 ‘가훈쓰기’ 시간을 가졌다. 방문객 모두에게 각자의 문중이야기를 해 주시고, 손수 가훈을 써 주셨다. 우리의 뿌리를 알고 선조들의 가르침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저마다 좋은 말씀을 써 주시며 친히 외국어로 설명까지 해 주기도 하셨다.


(좌) 서예가 권영한 선생님 (우) 관광객들에게 써준 가훈들 ⓒ 소진경
  


 


마지막 프로그램은 하회탈춤 체험과 하회마을 공연관람이었다. 영화나 연극, 뮤지컬은 많이 접해봤지만 하회탈춤을 실제로 보는 것은 처음이었다. 정겨운 방언과 저절로 웃음이 나는 해학적인 탈, 신명나는 국악연주, 사회 풍자적인 메시지를 담는 극 내용, 무대와 객석이 분리되지 않은 친근함…. 너무나 많은 매력을 가진 하회탈춤이 우리에게 더욱 익숙해지는 그날을 기대해본다.


<본 여행기는 경북도와 사)문화를 가꾸는 사람들의 주관하에 서울문화인과 함께한 여행기 임>
  
 


남겨진 전통문화를 가꾸고 보호하는 것 뿐 아니라 우수한 문화를 알려 그 가치를 인정받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휴가철만 되면 너도나도 해외로 떠나기 일쑤고, 우리의 전통 문화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줄어드는 것이 사실이다. 안동의 종갓집 관광 프로그램은 우리의 뿌리 깊은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 대학생기자단_한혜민, 소진경 기자]


 


<본 여행기는 경북도와 사)문화를 가꾸는 사람들의 주관하에 서울문화인과 함께한 여행기 임>





내마음속의제3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