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 복지서비스 안내 소책자 1만부 제작.. 민원실, 동주민센터 등 다중이용시설에 비치-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구의 각종 민생안정서비스를 소개하는 소책자 1만부를 제작, 구청 각 민원실 및 동 주민센터, 지역내 다중이용시설에 비치하고 경제위기로 어려움에 처한 구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책자는 위기가구 및 저소득가구에 대한 긴급복지지원과 융자지원에 관한 내용 뿐 아니라 위기가정 무료 건강검진, 희귀난치성 질환자 의료비 지원, 산모신생아 도우미 사업 등 복지서비스 내용을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다.
  
또 해당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구민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별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신청기관 등을 소개하고 있다.


 


구는 세계적인 경제위기와 경기침체로 위기가정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 4월 민생안정추진 TF팀을 발빠르게 구성했다. 민생안정추진 TF팀은 위기에 처한 가정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민생안정 전문요원 4명을 신규 채용하고 직접 위기 가구를 찾아다니며, 상담과 현장조사를 실시해 발견 2~3일 이내에 신속하게 지원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광진구가 현재 추진중인 민생안정 추진사업은 긴급복지지원, SOS위기가정지원, 재산담보부 생계비 융자지원 등이 있다. 특히 구는 민생안정추진 TF팀 신설 이후 구는 152가구에 긴급복지를 지원했으며, 갑작스럽게 살길이 막막해진 SOS 위기가정도 25가구를 발굴, 금전적인 지원과 의료비를 지원했다. 또 21가구에 재산담보부 생계비 융자서비스를 제공했다.


 


정송학 구청장은“침체됐던 경기가 되살아나고 있다는 청신호가 곳곳에 나타나고 있지만, 아직도 실직이나 폐업 등으로 갑자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는 구민들이 생겨나고 있다.”며“이 분들에게 신속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민생안정추진 T/F팀은 앞으로도 계속 활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