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주항공중심도시 고흥에서 성황-<

녹동청년회의소(회장 박형근)주관 전남지구 JC회원 대회가 지난 9 12일 부터 13일까지 2일간 고흥군 녹동항 일원에서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주승용,이낙연 국회의원, 박병종 고흥군수, 주지홍 JCI중앙회장, 회원 등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흥군 녹동항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창조 그리고 변화, 신뢰받는 JC”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자연경관이 뛰어나며 한센인이 거주하고 있는 소록도 방문과 전국회원대회 캠페인, 남도청년대상 시상식, 여수MBC 라디오 공개방송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가졌다.


 


박형근 회장은 “JC는 지역사회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온 만큼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지역현안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로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며 깨어있는 젊은 지성과 이상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알찬성과를 거두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박준영 도지사는 “도내 사회단체 중 가장 젊은 피를 가진 여러분의 열정은 우리 전남이 활력을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되는 것은 물론, 많은 봉사활동으로 우리사회의 그늘진 곳이 줄어들고 있으며, 도민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다”라고 말 하면서 “청년의 힘으로 똘똘 뭉친 여러분과 함께 미래를 여는 풍요로운 전남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병종 고흥군수도 축사를 통해 “우주를 향한 하늘의 문이 우리고흥에서 처음으로 열렸기에 무한한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며, 우리군민의 자긍심과 함께 힘차게 타오르는 나로호의 불꽃을 우주항공클러스터 구축의 동력으로 삼아 우주도시, 관광도시를 조성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밝히며 “전남지구JC회원여러분도 우주를 향한 고흥발전을 위해 한 마음으로 성원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제40차 전남지구 JC회원대회에 참석한 회원일동은 “주유 중 엔진정지하기, 건전한 생활습관 갖기, 지역 농특산물 소비하기, 건전한 소비문화정착하기, 인구 늘리기 동참하기” 등 지역경제 살리기 결의문을 채택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