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관리 능력배양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운영 -

전남 강진군보건소(소장 김정식)가 운영하고 있는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이 지역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단교육이 아닌 개별상담에 중점을 두고 있는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 능력배양을 위한 각종 운동을 비롯해 영양, 뱃살빼기, 절주 등 다양한 건강교육으로 구성되어있다.


 



지난 8일부터는 ‘건강증진을 생활화 합시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강진읍 고성사 산책길을 왕래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보건소 건강증진 직원들이 직접 나와 건강생활행태 설문조사와 함께 각 개인의 체성분 검사를 실시하여 개인에 맞는 전반적인 건강관리법을 알려주고 있다.


 



또한 개인별 필요열량 등을 산출하여 자신에 맞는 식단표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하고 운동요법을 통한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건강생활을 실천하도록 적극 도와주고 있다.


 



강진읍 노양강(65세)씨는 “직접 체성분 측정을 해주고 설명을 들으니까 내 몸이 어느 정도인지 잘 알수 있었다”며 “더 열심히 더 규칙적으로 운동해서 균형적인 식단과 내게 필요한 칼로리 섭취로 뱃살을 빼야 되겠다”며 자신의 건강관리에 대한 열의를 드러냈다.


 



보건소 김미봉 건강증진담당은 “지역사회 건강생활 실천분위기 조성과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일이라면 어느 곳이든 찾아가 교육과 홍보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