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전쟁 당시 71명의 학도병과 북한 정규군과의 치열했던 전투를 다룬 <포화 속으로>(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 공동제작: ㈜유비유필름, 투자/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감독: 이재한)가 주연배우 권상우, T.O.P(최승현)의 촬영현장 스틸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연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경남합천에서 진행 중인 <포화속으로>촬영 현장은 배우들의 열연과 스탭들의 열기로 뜨겁기만 했다.

이 날 촬영은 장범(T.O.P)이 학도병들에게 식량을 얻어올 것을 시키는 장면과 수류탄으로 장난을 친 갑조(권상우)와 학도병들이 곡식 창고를 날려버리는 장면 이였다.



실제 축사를 폭파해야 했기 때문에 합천군청의 사람들과 제작팀 모두 숨죽이고 촬영현장을 도왔다. 다행히 드라마<아이리스>를 통해 헝가리 폭발씬, 광화문 시가전, 쇼핑몰 테러씬 등의 큰 스케일을 진행했던 제작진의 노하우로 여유롭게 첫 폭파 장면을 담아낼 수 있었다.

제작진은 앞으로 큰 폭발씬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번 폭발씬은 작은 시작에 불과하다며 혹시나 생길 수 있는 작은 사고에도 안전을 위해 많은 리허설과 카메라를 추가로 동원하고 있다며 드라마<아이리스> 이상의 스케일과 완성도로 관객을 찾아 뵙겠다고 전했다.

학도병 갑조역을 맡은 권상우는 “영하 10도가 넘는 추운 날씨로 인해 인민군을 쫒으며 달리는 장면 등에서 미끄러져 잦은 부상이 있었지만, 나 보다 더 고생하는 스탭들을 보면 힘이 난다. 최선을 다해 임하고 있다.” 라며 훈훈한 소감과 함께 의욕을 드러내기도 했다.



장범역의 T.O.P(최승현) 역시, “<아이리스>에 이어 이번에는 큰 스케일의 영화로 인사 드리게 되어 영광이다. 작품에 누가 되지 않도록 매일 밤낮없이 촬영과 연습을 반복하고 있다.” 며 스크린을 통해 한층 더 성숙된 연기를 선보이기 위해 촬영에 매진하고 있다.

블록버스터 전쟁 실화<포화 속으로>는 6.25 전쟁 당시 71명의 학도병과 수 백 명의 북한 정규군과의 치열했던 전투를 다룬 작품으로 한국전쟁 발발 60주년을 맞아 젊은 세대들에게 전쟁의 비극과 아픔을 잊지 않도록 하고 나라를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친 어린 학도병들의 용기와 숭고한 죽음을 재조명하는 전쟁 실화로 2010년에 개봉 예정이다.

뉴스캔 / 최윤석 기자 franc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