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th Me”란 곡은 S.E.S 세 명이 작사에 직접 참여 열성 보여.



S.E.S 출신 가수 겸 배우 “슈”(본명:유수영)의 싱글 앨범이 1월 중순경 발매한다.

"슈”의 이번 앨범은 S.E.S 활동이 끝난 후 8년 만에 처음으로 발매하는 싱글앨범이다.

시금치뮤직 엔터테인먼트의 이번 싱글앨범은 총 3곡으로 이뤄져 있으며 4번 트랙의"With me"란 곡엔 바다와 유진이 참여해줘 S.E.S가 다시 돌아온 것처럼 팬들에겐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

타이틀곡“자기밖에”는 예전 S.E.S 의 "슈"를 떠올릴 수 있을만한 "슈"만의 발랄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잘살려 놓았고 남자친구와 사랑에 빠져 설레이는 마음을 잘 표현한 밝고 경쾌한 Medium Tempo Pop/R&B 곡이다.

2번 트랙의 "Sexy Motion" 이란 곡은 M (이민우)의 “가면무도회”Club Remix를 프로듀싱 했던 Outsidaz(DNA & Karate Kidd)와 J-Kyo가 함께 공동 작업한 강하고 Symple한 멜로디에 신나고 Trendy한 클럽 뮤직이다.



“With Me”란 곡 또 한 S.E.S 세 명이 작사에 직접 참여했으며, 우리나라 에서도 잘 알려진 "Florida" 의 Right Round를 작곡한 Bruno Mars 와 Outsidaz 가 공동 프로듀싱한 곡이며 S.E.S 의 멤버간에 사랑과 우정을 잘 그려낸 Pop/R&B 발라드 곡이다.

그리고 Wonder Girls의 "Nobody" 어쿠스틱 버젼에 기타리스트였던“박참”이 이 곡에도 또 한 번 멋진 솜씨를 발휘했다.

이번“슈”싱글앨범 프로듀서를 맡은 Outsidaz는 미국에서 현재 활동 중인 프로듀싱 팀이며 한국 에서도 이효리(Closer) ,M (Love Me Ice Cream), 바다(This Way), 장나라(나), 우연석(Baby Boo), A´st1(You) 등을 프로듀싱 했다.

믹싱 엔지니어 Richard"Segal"Huredia 는 Dr. Dre의 Chronic 2001 과 Eminem 의 The Marshall Mathers LP 와 Slim Shady LP 또 Outkast 의 Stankonia 를 믹싱해 Grammy 를 수상한 엔지니어이다.

마스터링 엔지니어 Sunny Nam 은 L.A에서 가장 유명한 마스터링 스튜디오 중에 하나인 The Mastering Lab 의 한국인 엔지니어이며 Gerald Albright, Warren Hill, Jeff Lorber 등 을 작업 했다.



Mike Lazer 또한 Hollywood 에서 유명한 Paramount Studio에 마스터링 엔지니어로 Gnarls Barkley 의 St. Elsewhere를 마스터링하며 Grammy 후보에 오른 경험이 있으며 이번 앨범 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슈”는 이번 타이틀곡 “자기밖에”의 활동 시작으로 오랜만에 무대위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추운겨울 구슬땀을 흘리며 안무연습에 몰두했고, 12년 전 첫 데뷔할 때 와 같이 설레이는 마음으로 활동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슈”의 첫 싱글 앨범의 온라인 유통은 1월 8일 부터 시작한다.

뉴스캔 / 최윤석 기자 franc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