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4일 - 일명 ‘데스크탑 가상화’로 불리는 ‘서버 기반 컴퓨팅(SBC)’ 환경의 도입이 점차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비접촉식 RF카드방식의 PC로그인 솔루션인 ‘HOTD(HID on the Desktop)’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월 국내에 출시된 HOTD는 본인이 소지한 스마트카드를 컴퓨터에 연결된 리더기가 사용자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보다 안전하게 컴퓨터에 로그인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HOTD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보안 등급별로 카드인증 방식 또는 이중화 암호(카드인증과 비밀번호 입력)방식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편의성을 우선 시 하는 사용자는 비밀번호 관리를 위해 소요되는 불필요한 시간을 업무에 할애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보안성을 우선 시 하는 사용자는 이중화 암호방식을 통해 보다 안전하게 PC에 로그인할 수 있다.

또한, 사내 출입통제시스템에도 적용 가능하여 하나의 카드로 사내 입출입은 물론 PC까지 인증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



HOTD는 강력한 보안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사실상 에어해킹(Air Hacking)을 통한 카드 복제가 불가능하며, 카드의 내구성 역시 비접촉식 방식을 채택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다.

HOT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드, 리더기, 소프트웨어 3가지 구성품이 필요하며, 카드의 경우 호환성 여부에 따라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으며, 한번 구입한 카드는 평생 품질 보증 정책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후인테크 박준희 대표는 “HOTD 도입을 통해 서버 기반 컴퓨팅(SBC) 시스템의 보안성을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암호 관리를 위해 불필요하게 소요되는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HOTD는 ‘2009 Security Products’에 선정된 바 있으며, 제품 구입은 한국총판인 후인테크를 통해 할 수 있다.

(구입문의: 후인테크 / 대표전화: 02-581-2388)

뉴스캔 / 최윤석 기자 france20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