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오류 0%로 자격시험 공신력 높인다
상태바
인쇄오류 0%로 자격시험 공신력 높인다
  • 한경숙 기자
  • 승인 2010.03.1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출제발간센터 준공
【뉴스캔】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은 16일, 부산광역시 북구 금곡동에 완공된 출제발간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총사업비 130억 원이 투입된 출제발간센터는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대지 36,561㎡, 연면적 9,067㎡에 달하는 대규모 인쇄시설이다.

각 부처에서 시행하던 44개 국가자격시험을 공단에서 통합시행하게 되자, 서울의 발간시설을 부산으로 확충해 이전한 것이다.

출제발간센터에서는 연간 500여 종목의 국가기술자격시험 문제지 300만매와 공인중개사와 같은 국가자격시험 문제지 500만매를 인쇄하게 된다.

중복되는 시험일정 등을 감안할 때 발간시설이 크게 확충되어야 가능한 인쇄물량이다.

시험별로 문제지 형태가 다양해 발생할 수 있는 인쇄오류나 문제 누락 등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고속인쇄기, 제판기, 재단기 등의 장비를 새로 갖췄다.

보안 시스템도 모든 출입문을 철저히 통제하고, 출제자와 발간실 직원들이 외부와 접촉하지 못하도록 연금시설을 확충했다.

또한 보안업체와도 계약을 체결해 보안검색대, 내부 유선 감청기, 도청 탐지기 등을 설치하는 등 보안시스템을 개선했다.

준공식에 참석한 공단의 유재섭 이사장은 “인쇄오류 0%로 자격시험의 공신력을 크게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