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 "성공적 이직 및 재취업을 위한 가이드 발간"

【뉴스캔】한국고용정보원(원장 정인수)은 29일 “근로자가 직장을 옮기는 데 필요한 전략과 성공적 이직 사례, 전문가들의 조언 등을 담은 직업정보서 ‘성공적 이직 및 재취업을 위한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본 책자는 전국의 고용지원센터, 도서관 등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한국직업정보시스템(know.work.go.kr)에서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다.

책자는 성공적 이직자의 특성을 분석하고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 등을 검토해 성공적 이직 및 재취업을 위한 6가지 전략을 소개한다.

책자는 또한 사무직, 판매 및 영업직, 서비스직 등 세부 직업별로 이직 가능한 직업뿐만 아니라, 추천 이직 직업 가운데 구인이 많은 직업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어 이직을 계획하고 있는 근로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책자에 따르면 특히 판매직 일반영업원은 경력개발 후 진출 할 수 있는 분야로 상품기획전문가 혹은 기술영업원이 꼽혔다.

장비 및 기술에 관한 지식이 많다면 전문적인 기술 영업원으로 이직하는 게 유리하고, 어학능력이 있으면 해외영업원으로의 이직이 쉽다.

사무직의 총무사무원은 기업 특성에 따라 업무영역이 매우 넓다. 따라서 추천 이직직업 중 경력개발형인 경영컨설턴트, 노무사, 인적자원 전문가, 행사기획자 분야로 전문성을 키워 이직을 하는 것이 좋다.

호텔 및 콘도서비스원은 경력을 개발해 행사기획자나 여행상품개발자로 이직하는 것이 가능하며, 여행안내원, 여행사무원, 고객상담원, 혼례종사원 등으로 이직하는 것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