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여성 경제활동 참여 제고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

【뉴스캔】고용노동부(장관 임태희)와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는 9일 ‘여성 경제활동 참여 제고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양 부처는 저출산‧고령화 시대속에서 국가경쟁력을 높이려면 여성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해서는 부처간에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여 업무협약을 맺게 되었다.

따라서 앞으로는, 남녀고용평등 및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높이기 위한 정책개발, 유연근무제 등 일‧가정 양립지원정책 추진, 여성실업자 특성에 맞는 직업훈련 실시, 여성창업지원 서비스 확대 등을 중심으로 협력하게 된다.

이를 위해 두 부처는 관련 국장급 공무원을 포함,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정기적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업무 협력에 따른 구체적인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15일(목)부터 과장급 공무원의 인사교류(고용노동부 여성고용과,여성가족부 여성인력개발과)를 실시할 예정이다.

협약에 나선 양 부처는 “고용노동부와 여성가족부의 업무협약으로 여성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면서 “양 부처가 손을 맞잡고 막힌 곳은 뚫어주고 열린 곳은 길을 더 넓혀준다는 각오로 여성의 일자리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