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JBS(일자리방송)가 하반기 개편 시즌을 맞아 더욱 풍성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을 찾아가기위해 야침차게 제작한 신규 프로가 화제다.

화제의 프로그램 명은 주덕한의 <백수의 정석>.

▲ JBS 화제의 프로 <백수의 정석> 스크린 샷 ⓒ JBS일자리방송


그 동안 신문, 잡지 인터뷰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던 전국 백수 연대 회장 주덕한이 프로그램 전반에 전격 투입, 매회 주덕한이 살아가는 방식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며 백수로 당당히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출연자 주덕한은 “나는 백수다. 하지만 세상을 사는 것이 즐겁다. 더 이상 잃을 것도 없고.. 백수만큼 자유롭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사람이 또 있을까? 인생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시청자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JBS 제작팀 관계자에 따르면, 주덕한의 <백수의 정석>에서 첫 회 선보일 내용은 전국 백수 연대에 대한 시민들의 인지도 조사와 초급, 중급, 고급. 백수 레벨 알아보기, 그리고 500원으로 해외여행 가기가 선정 됐다고 전했다.

아울러 화제의 프로그램, 전국 백수연대 회장이 주인공으로 전격 출연하여 엽기적인 행보로 웃음과 교훈을 선사할 <백수의 정석>은 다양한 미션, 새로운 삶의 방식 등을 다양한 형식으로 접근 해 거센 바람몰이를 할 전망이다.

한편, 시즌1 첫 방송은 오는 8월 16일(월) 오전 00시, (재방송 00시) JBS(일자리방송)을 통해 만날 수 있다.



▲ ´백수의 정석´ 으로 인기몰이중인 전국 백수 연대 ´주덕한´ 대표 ⓒ JBS일자리방송
◎ 주덕한은 누구인가?
성균관대 졸업 후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 일을 하다 적성에 맞지 않아 사표를 낸 후
백수가 됐다. 오랜 백수 생활을 밑천으로 ‘캔맥주를 마시며 생각해낸 인생을 즐기는 방법 170’을 1997년 출간, 국내 최초의 백수 단체인 ‘전국백수연대’를 조직해 대표직을 맡고 있다.

◎ 전국 백수 연대란?
전국 백수 연대는 청년 실업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1998년 PC 통신으로 교류하던
주덕한과 청년 실업자들이 만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비영리민간단체(NGO)이다.
2006년 7월, 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 (제 797호)로 등록돼 청년실업 등 실업 문제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 등 해외 청년실업관련 단체들과 교류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다음카페 백수회관 http://cafe.daum.net/backsuhall 으로, 회원은 2010년 현재 1만 6천 명에 이른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