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상품권으로 전통시장 지역경제 살리기 앞장

경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경영 활성화를 위해 시청 공무원을 비롯한 관내 기업, 기관, 단체에 전통시장 경주시 상품권 구매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 상품권은 중소기업청이 조폐공사를 통해 발행한 안전성이 확보된 상품권으로 경주 중앙시장, 성동시장 등 농협 하나로마트를 포함 관내 2천800개 업소에서 사용가능하다.

상품권은 기업은행과 새마을 금고 13개 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종류는 5000원권, 1만원권이 있다.
시는 부서별로 설 명절 대비 불우이웃·사회복지시설을 위문 방문 시 경주시 상품권을 구입해 전달토록 하고, 관내 기업체 및 기관·단체에도 직원 격려품이나 선물구입에 상품권을 활용해 줄 것을 협조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하는 등 적극적인 판매 유치에 나섰다.

특히, 명절 선물 구매를 앞두고 경주시 상품권을 적극 홍보해 판매 증대를 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향후 지속적인 상품권 구매운동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부시책에 부응함과 동시에 실물경제의 현장인 전통시장에서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한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감과 동시에 적극적인 홍보로 동참을 유도할 방침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지역 경제에 동참하고자 하는 시의 자율적 동참에 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추석에는 시와 관내 소재 기업의 참여로 경주시 상품권 판매액이 5,000여만원에 달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활성화에 기여했다.

▲ ⓒ 경주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