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 김 브랜드화로 대외 경쟁력 갖추는데 한몫 -

▲ ⓒ 고흥군청

전남 고흥군(고흥군수 박병종)과 풀무원식품 주식회사(대표 이효율)가 안정적인 판로 및 고품질 친환경 브랜드의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1월 27일 갖고 고흥 김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행정적 지원과 풀무원의 유통망을 통한 판촉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고흥 김밥용 김은 최상의 품질로 인정, 연간 1,480만속 생산, 전국 생산량의 80%를 차지하면서도 그 동안 산지 출하시기 수급조절 불안과 브랜드화 미비로 타지역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출하되어 마른 김 가공생산자의 경영난을 겪어 왔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공급 망 확보로 유통의 새로운 변화를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고흥 김 지리적 표시제 등록 및 시설현대화를 통한 친환경 김 고품질 브랜드화 추진과 고흥군유통(주)를 통해 출하시기 수급조절로 산지 가격협상력을 도모 생산자의 수취가격 보존에 노력하고, 풀무 원과는 고흥 김 종묘개발을 통한 차별화로 브랜드 가치를 향상 시킬 뿐만 아니라 앞으로 친환경농산물 공급도 점진적으로 확대 추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MOU를 통해 고흥의 농수축산물이 홍보 마케팅 채널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생산에서 유통까지 더 편리하게 변화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길 기대해 본다.
▲ ⓒ 고흥군청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