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이근협)는 5월 17일 시험인증연구소 이정구, 이강해 연구원이 Bluetooth SIG로부터 2010 블루투스 Top Listing Award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 세계 40명의 국제인증심사관(BQE)들 중 2010년 블루투스 인증심사 실적이 우수한 BQE에게 수여되는 상으로서, 이강해 BQE는 58개 제품, 이정구 BQE는 34개 제품을 각각 인증하였다. TTA는 국내시험소 중 유일하게 2명의 BQE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TTA가 Bluetooth SIG, CTIA Bluetooth 등 많은 대외활동을 통해 국내 블루투스 활성화에 많은 공헌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한 우수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블루투스 인증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TTA는 국내 최대인 3대의 Bluetooth RF 시험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가정용 센서, 의료기기 등 많은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Bluetooth 4.0 LE(Low Energy) 분야에 대해 최근 시험시설을 구축하였다. 이를 통해 블루투스 관련업체들이 공신력 있는 BQTF 블루투스 인증시험 및 BQE 인증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국내에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 화면상 맨 왼쪽은 TTA 이정구 연구원, 중앙에는 최현무 Bluetooth SIG 한국지사장, 맨 오른쪽은 TTA 이강해 연구원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