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은 네트웍과 정보 수집 중요성 인식. 안정된 관리서비스 제공.



미국 펜실베니아주에 위치한 국제교육 및 문화교류재단인 Global Language Service Networks, Inc America( 글로벌랭귀지 서비스 네트웍스 www.glsn.org)는 2009년 국내의 몇몇 파트너사들과 함께 교육서비스 교류를 시작한 이후 첫 지역별 파트너 에이전트를 모집하고 있다.

글로벌랭귀지서비스 네트웍스(GLSN)재단의 특징은 아시아 학생들의 선호지역인 미국 동부지역 학교들과 기타 선호지역 학교들과 많은 네트웍을 가지고, 시스템화된 호스트가정과 학교데이타 베이스를 바탕으로 안정된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재단의 지역관리자들은 오랜 기간 미국교환학생 프로그램의 호스트 및 지역관리자를 맡았던 책임감이 강한 분들로 구성되어 있다. 1998년 영국에서 시작된 글로벌랭귀지 서비스 네트웍스(GLSN)는 현재 미국사립교환학생 프로그램 및 저학년 프로그램과 해외영어캠프, 단기정규과정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사립유학 프로그램에 집중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대학생 및 성인을 위한 자원봉사, 미국 및 기타국가 인턴쉽 전문회사인 Global Interns & Exchange, LLC를 운영한다.

글로벌랭귀지서비스 네트웍스(GLSN)의 초중고 프로그램인 경우 학비를 제외한 연간 약 13,000불~18,000 이내의 참가비로 전 세계 학생들에게 미국 초중고교 입학과 미국홈스테이를 제공하며, 참가학생 대부분은 졸업시 까지 체류하며 대부분 미국대학 진학을 목표로 한다. 현재 미국에 체류하면서 홈스테이만을 변경하려는 학생들에게도 안전하며, 가족 같은 미국인가정 홈스테이를 배정하고 있음은 물론이다.

미국 재단대표 모니카씨는 15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한국인의 성향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왜 아시안 학생들이 미국에 오는지에 대한 이유를 정확히 알고 있는 분으로, 문화적 차이에 의한 여러 문제점들을 잘 대처하고 있으며, 새로운 한국 및 아시아, 유럽 국가 에이전트 및 지역사무소설립을 진행 중에 있다.



GLSN재단은 많은 에이전트와 일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빠른 성장을 하고 있어, 이번 에이전트 모집공지는 재단이 지향하는 표준서비스를 할 수 있는 체계적인 업무가 가능한 파트너를 모집하는 것으로 인원을 늘리는 목적보다도 전반적 서비스 향상과 국가별 비율을 조정하기 위한 것으로, 지정사무소는 주요도시 및 지역을 관할하게 된다.

한국의 재단운영사무소는 아시아 국가들의 서류진행을 미국본사와 매끄럽게 보조하며, 파트너사와 본사간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