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젼 5000 및 강소농 육성 추진
- 시범 포 순회 평가실시 등 새로운 정보습득 기회 제공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에서는 지난 9월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친환경 실천농가 및 관련 공무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고품질 식량작물 평가 회를 개최,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달성 및 강소농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평가 단은 2011년 식량작물 생산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대책 종합평가 후 다양하고 새로운 품종이 재배되고 있는 풍양면 율치리 병해충 예찰포에서 품종 별 특성을 비교 관찰, 견학 등 새로운 정보습득의 기회로 삼았다.

평가 단은 이어 전라남도 농업기술원 벼 재배 시험포장을 방문해 내년도 품종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품종특성 등 친환경 고품질 쌀 생산 실천방안을 비교 관찰했다.

또한 보성군 보성읍 가을감자 재배단지를 관찰하고, 벌교읍의 직파재배 단지를 방문하여 새로운 무논점파 재배기술을 습득, 우리 군과 비교 접목하였으며,
특히 병해충 중점대책과 관리를 비롯해 저항성 잡초의 체계적 방제작업 등 농업현장에서 필요한 재배기술 교육을 습득, 고흥군 식량작물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평가회를 통해 올해 식량작물의 각종 시범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보완대책을 강구, 내년 기술지도 자료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