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 및 강소농 육성 추진
- 책자에 담겨진 월동작물 재배요령으로 농가 소득 증대 희망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 및 「작지만 강한 강소농 육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겨울철 푸른들판 만들기를 위한 “고흥지역 추천 월동작물 재배요령” 책자를 제작하였다.

고흥군에서 추진하고 있는「농림수산식품 비전 5000 프로젝트」는 농림수산물 부가가치 향상, 경지 이용률 증대, 생산비 절감, 고소득 작목 재배단지 조성, 유통 활성화 등을 통하여 고흥군 잘 살기 운동 중장기 사업이다.

특히 겨울철 노는 땅이 없도록 고흥 지역의 따뜻한 기후조건에 맞는 월동작물을 재배하여 푸른들판 만들기를 추진하고자 발간하였다.

이 책자에는 고흥군에서 겨울철에 재배가 가능한 15종의 월동작물에 대해서 재배작형, 핵심 재배기술, 주요 병해충・생리장해 대책, 기대효과에 대해서 수록하였다.

주요작물은 우리밀, 감자, 완두, 시금치, 마늘, 양파, 월동배추, 취나물, 청보리, 이탈리안라이그라스 등이다.

제작된 책자는 각 마을 이장과 농업인 단체 등 농업인들에게 배부하고, 앞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월동작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기술교육과 고흥군 맞춤형 작부체계 기술을 개발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본 책자에 수록된 작목별 재배작형과 핵심기술 내용을 참고하여 자신의 경영여건에 맞는 작목을 선택함으로써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