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에게 자전거 출퇴근 경로 소개, 도우미 운영

포항제철소(소장 조봉래)가 2일 저탄소 녹색성장 활동을 실천하고 제철소내 교통량을 저감하기 위해 매주 월요일을 ‘자전거 출퇴근 하는 날’로 지정하고 직원들의 자전거 타기 활성화에 나섰다.


또 포항제철소는 매주 월요일을 가정의 날로 함께 지정해 회식을 지양하고 일찍 귀가하도록 함으로써 자전거를 이용해 퇴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포항제철소는 직원들이 원활하고 안전하게 자전거 도로를 이용해 출근할 수 있도록 사전에 주요 출근 경로를 소개했으며, ‘자전거 출퇴근 하는 날’ 첫날인 2일 지곡동, 우현동 등 일부 지역에 출발 도우미를 운영해 길안내를 돕도록 했다.

이날 직원들과 함께 자전거 출근에 동참한 조봉래 포항제철소장은 "자전거를 타고 출근길에 나서면 기분이 상쾌해져 출근 후 업무효율이 향상되는 느낌이다.”며 “포항제철소는 직원들이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제철소 내외에 자전거 관련 시설을 확충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제철소내 전지역에 자전거 도로를 마련했으며 안전표지판 설치, 전직원 자전거 상해보험에 가입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자전거 출근시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이를 한마당체육관 시설과 사내 휴양시설 이용, 효자아트홀 문화행사 참여 기회 부여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자전가 타기를 촉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