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책팀 꾸려 조직국 직원들 조사에 착수...민주당 "이런 정당에 나라 못 맡겨"

새누리당 당원 220만명의 신상정보가 담긴 당원명부가 당직자에 의해 외부의 한 문자발송업체로 유출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이 자체적인 진상조사팀을 꾸리고 내부 감찰에 들어갔다.

김영우 대변인은 15일 긴급 브리핑에서 "당원과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데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며 "당이 자체적으로 사태파악에 나섰고 당원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검찰 수사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소식을 듣고 격노한 것으로 알려진 황우여 대표는 심야 긴급대책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있을 수 없는 심각한 일이 벌어졌다"며 "엄중한 감찰을 해서 사실이 밝혀지면 응분의 조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

서병수 사무총장도 "수사 결과에 따라 내부 징계 등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검찰 출신인 박민식 의원을 팀장으로 하는 대책팀이 꾸려졌고 대책침은 우선 당원명부 서버 접근권한을 가진 조직국을 상대로 조사에 착수했다.

당원명부 유출이 경선룰 갈등 국면과 맞물리면서 공정 경선에 대한 우려도 확산되고 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 측 신지호 전 의원은 "명부를 입수한 후보와 그렇지 못한 후보는 출발선상에서부터 엄청난 격차를 보일 것”이라며 “경선의 공정성이 담보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한편 민주통합당은 새누리당 당원명부 유출에 대해 "국민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함부로 유출시킨 정부여당의 어처구니없는 모습이 경악스럽다"며 "이번 사건은 이렇게 무능하고 부도덕한 정부여당에게 국가를 맡길 수 없다는 사실을 확인케 한 사건"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