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박 후보들, 당원과 국민이 선출한 지도부 무시"..."국민은 흥행보다 화합 원해"

새누리당 비박 대선주자들이 지난 주말 황우여 대표와의 회동에도 불구하고 경선룰 변경 요구를 철회할 조짐이 없자 18일 친박계 최고위원들이 작심한 듯 이들을 향해 일제히 포문을 열었다.

이혜훈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별도의 경선룰을 논의하는 기구를 만들어 달라는 주장을 하시는 분들이 있다, 국민과 당원이 선출한 이 지도부가 맘에 들지 않으니 중대한 사안을 결정하는 별도의 기구를 만들라는 것"이라며 "이는 국민과 당원을 무시하는 처사고 비민주적인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국민에 의해서 당원에 의해서 하자 없이 선출된 사람들을 내 요구대로 입맛대로 움직여주지 않는다고 그 사람들을 재끼겠다는 것은 민주주의에 맞지 않는다"고 거듭 비난했다.

▲ 1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이혜훈 최고위원 ⓒ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도 "경선룰에 대한 논의도 시작하지 않은 상황에서 자신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경선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하는 것은 비민주적 발상인 동시에 정치지도자로서 올바른 자세가 아니"라고 지적했다.

정 최고위원은 또한 "완전국민경선제를 도입해야 경선의 흥행성을 높이고 본선의 경쟁률을 높일 수 있다는 주장의 명분과 논리도 역시 국민의 기대에 어긋나고 현실에 맞지 않는 상황 인식"이라며 "국민은 경선 흥행보다는 당내 소통과 화합을 바란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경선룰 논쟁으로 경선 자체가 불투명해지고 상호비방이 격해지고 당내 소통도 못하면서 무슨 국민과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이냐"며 "이런 모습이야말로 당의 본선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치명적 결과가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기준 최고위원은 비박 대선주자들이 요구하는 완전국민경선제의 허점을 파고들었다. 그는 "최근 여론조사를 보니 완전국민경선을 하는 경우에는 여전히 역선택의 문제가 남아있고, 상당한 선거비용이 소요된다는 것이 나와 있다"며 "역선택을 막을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역선택이 현실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유 최고위원은 특히 "완전국민경선제 도입을 위한 당헌당규 개정이 없으면 후보로 등록하지 않겠다는 주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헌법이 개정되지 않는다고 해서 헌법의 기능이 정지되는 것은 아니지 않나, 헌법 개정에 대한 의견이 있다고 하더라도 헌법은 여전히 적용되는 것"이라며 "소크라테스적인 준법의식을 강요하는 것도 아니고 평균적인 일반 당원으로서의 준법의식을 가진 것이라면 이제 당헌당규에 따라 경선 절차가 시작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