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18일, 12시부터 오후2시30분 해병대 교육훈련단 행사연병장에서 해병대 입소자와 동반가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년 현역병 입영문화제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 해병대교육훈련단주관으로 개최하는 이 행사의 내빈으로는 병무청장을 비롯하여 입영동원국장, 경북지방청장, 대변인, 부산·강원·전북지방청장과 해병1사단장, 해병대교육훈련단장 외 행정기관에서는 포항시장, 경주보훈지청장이 참석하였다.

식전행사로 입영자와 가족, 친구간의 사랑의 엽서보내기, 추억의 즉석사진 촬영, 입영카페테리아 운영, 포항시 홍보관, 특산품 전시관(2동) 등 유관기관, 해병대 모집홍보관 등 9개 부스가 운영 되었고, 클릭비 출신 오종혁 상병이 진행하는 공연행사는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사물놀이 동호회 “너울소리”의 웃다리 풍물마당, 경북도립예술단의 대북 난타, 삼성 야구단의 치어리더 공연과 해병대 무적도 시범, 의장대/군악대 합동공연으로 입영자들을 반겼다.

입영자 격려행사로 해병대 김태평 상병(현빈)을 초청하여 “후배와의 대화”를 진행함으로써 입영자를 격려하고 군입대전에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

특히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며 보훈청 나라사랑 홍보관을 운영, 나라사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6.25/유해발굴사진전, 나라사랑 그림/글짓기 입상작 전시, 미래의 병역자원인 초등학교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포항시(시장 박승호)에서는 해병대 교육훈련단 장병 및 훈련병의 사기진작을 위해 25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 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