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가요제. 문화예술 동아리 페스티벌. 시민영화제 등 행사 다채

지역예술인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제26회 성남문화예술제>가 성남시청 광장, 성남아트센터, 분당구청 등 시내 곳곳 일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성남예총은 이번 < 예술제>는 성남지역 내 9개 예술 회원단체들이 참여해 음악제,국악제,연극제, 무용제,시민가요제,시민 영화제, 시민 백일장, 각종 미술,사진 전시회,시민체험공연 등 행사가 다채롭게 열린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5일에는 성남시청 광장에서는 성남시 관내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 동아리 페스티벌, 시민가요제,시민영화제가 개최되며, 특히 오는 16일 오후 6시 성남시청 광장에서 <문화예술제> 축하 공연이 시민 5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멕시코 전통공연, 아프리카 아닌카 공연, 성남농악보존협회의 오리뜰농악등이 진행된다.

16일에는 성남시립예술단 초청공연과 뮤지컬 갈라 콘서트에 이어 축하공연으로 인기 연예인과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회자 조영구, 김나래의 진행으로 이날 공연은 현철, 조항조, 김연자, 현숙, 김종환, 유미리, 우연이, 유엔젤보이스, 코리아주니어빅밴드등 초청 연예인들이 축하무대를 연다.

성남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12일~13일 음악제(콘서트홀), 10월13일 무용제(앙상블시어터), 10월14일에는 시민백일장 시상식(앙상블시어터)이 개최 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오는 9월14일 분당구청 잔디광장에서는 국악제가, 오는 9월15일~21일까지 성남시의회 로비에서 사진작가협회의 우수창작 사진작품을 전시하며, 오는 10월14일~18일까지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성남미술인들이 참여하는 <‘2012 성남미협전 및 흙전’>이라는 주제로 미술전시회가 열린다.

또 행사장 무대 주변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음식축제, 세계민속체험, 한지공예체험, 전통민속놀이체험, 건강정신상담등 다채로운 시민 체험부스도 운영되며, 또 시민과 함께 기마대, 군악대, 세계민속, 밸리댄스등이 참여하는 미니퍼레이드도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성남예총.www.cas.or.kr, 753-1020

▲ 오는 15일부터 성남시 곳곳 일대에서 열리게 될 <성남문화예술제>의 포스터. ⓒ 성남예총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